핵심가치관

Core Values

우리는 스스로 반드시 지켜야 할 규칙 6가지 핵심가치관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서로에 대한 약속이고, 행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입니다.

  • 진실성Integrity

    우리는 늘 옳은 일을 합니다. 이는 가족, 친구, 동료, 고객 앞에서 떳떳하고 자랑스러운 일을 말합니다. 어떤 일을 옳다고 할 수 있으려면 왜 그것이 옳은지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때문에 이에 관하여 항상 깊이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몰랐었다'는 옳지 못한 행동의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 열정Passion

    운도 실력이라는 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실력 향상의 유일한 길'이라는 교육 철학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오로지 노력만을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하는 일에 열정을 다합니다. 어떤 것에 열정이 있으면 호기심이 생기며, 우리는 궁금한 것을 알아가는 과정을 즐깁니다.

  • 변화 주도Drive change

    우리가 하는 그 어떤 것도 완결된 것은 없습니다.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늘 도전하고 변화합니다. 빠른 실패를 통해 배우고 값진 교훈을 얻어 다음 번에는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실패는 성공으로 나아가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 투명성Transparency

    가능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어떤 일이든 이것이 '왜' 이렇게 되어야 하는가를 설명합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정보를 숨김없이 공개 할수록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투명하게 일하면 서로 간의 믿음이 쌓이고 이 믿음은 강한 팀워크를 만들어냅니다.

  • 열린소통Open communication

    어떤 일을 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일을 잘 해낼 수 없습니다. 때문에 늘 이해가 될 때까지 질문하고 또 설명합니다. 불편한 것은 절대 덮어두고 넘어가지 않습니다. 할 말이 있을 때 가장 적절한 시기는 언제나 바로 '지금'입니다. 혼자 생각하기 보다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고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 최고를 위한 집념Absolute commitment to
    excellence

    스스로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항상 나는 잘 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매 순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나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 동료들을 실망시키지 않게 노력합니다.

우리의 문화

BCM Culture

우리는 6가지 핵심가치관에 따라 행동하고 이것은 우리의 문화가 됩니다.

이는 우리가 일하는 방식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방대한 데이터로
고객을 이해합니다.

철저하게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합니다. 경력이 많은 사람의 감으로, 또는 단순히 아이디어가 새롭다는 이유로 진행되는 일은 없습니다.

일, 주, 월 단위로 300개 이상의 KPI를 모니터링하여 이슈를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로 178개의 이벤트 액션을 모니터링하여 신규 서비스의 효율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시간 로그 데이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고객을 이해합니다. 2016년 한 해 동안 약 270만 개의 유폰톡, 약 590만 통의 메일, 약 310만 분의 CS 문의전화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였습니다.

그래도 풀리지 않는 의문은 설문조사나 수업 모니터링 등을 통해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고 나서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유폰톡

2,724,000

메일

5,940,000

CS문의

3,101,040

* 2016년 기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고객이 되어봅니다.

우리가 만든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지 않고는 고객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회사 안에서는 열심히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하며, 바깥에서는 모두 유폰 서비스의 이용자가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며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서비스를 사용해보면서 서비스 기획 팀은 미처 몰랐던 불편함을 발견해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UX팀은 구조와 기능을 잘 이해하며 디자인을 하고, IT팀은 놓쳤던 오류를 찾아 고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팀은 서비스의 장점을 잘 파악하여 고객에게 전달하고, CS팀은 서비스를 보다 완벽하게 이해하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공개하고 공유합니다.

투명성과 열린 소통이라는 핵심가치관 아래 가능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공유합니다.

민병철교육그룹의 직원이라면 클라우드 협업 프로그램과 구글 문서를 통해 누구나 어떤 정보든 볼 수 있습니다.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까지도 모두와 공유합니다. 그래야만 모두가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좋은 의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고 절차 없이 빠르게 의사결정을 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일하며 이를 직접 경험해보면, 사용자의 입장에서 더 좋은 클라우드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되어봐야 합니다.

우리는 진실성이라는 핵심가치관 안에 서로를 믿으며 바깥에서는 회사의 기밀을 유출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킵니다.

함께 성장합니다.

직원과 회사는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우리는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때문에 열정이라는 핵심가치관을 실천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교육지원을 아낌없이 하고 있습니다. 전직원이 유폰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회사 외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별도의 까다로운 절차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읽고 싶은 책이 있을 때 언제든지 신청하면 권 수 제한없이 도서구입비가 지원됩니다.

우리는 변화주도와 최고를 위한 집념이라는 핵심 가치관 하에 업계를 이끌면서,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합니다. 민병철교육그룹은 어제의 유폰을 뛰어넘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복지제도

BENEFITS

비용과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 교육지원

교육은 비용이 아니라 투자이며, 개인의 성장은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때문에 무언가를 배우고자 한다면 횟수와 비용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지원해드립니다. 회사 외부 교육도 별도의 까다로운 절차 없이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직원이 유폰 수업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이를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우리가 만든 서비스를 직접 써보고 고객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언제든지 신청해주세요. 권수 제한없이 도서구입비가 지원됩니다.

Work Hard Play Hard

연차 휴가

열심히 일하고나서는 꼭 충분히 쉬어야 합니다.

신규 직원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서 입사와 동시에 15일의 연차를 드립니다. 오래 일한 직원들은 그만큼 더 충분히 쉴 수 있도록 최대 2주 간의 긴 재충전 시간을 드리고 있습니다.

미리 공지만 한다면 연차는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왜 쉬는지는 묻지 않습니다. 쉬는 건 당연한 거니까요.

멋진 인재 소개에 감사드리며

인재 추천비

우리 문화와 핵심가치관을 잘 이해하고 있는 내부 직원들이야말로 가장 적합한 인재를 찾아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일만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BCM 문화와 잘 맞는 사람을 우리는 찾고 있습니다. 때문에 딱 맞는 인재를 추천해 준 직원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소개비를 드리고 있습니다.

직원 추천을 통해 지원한 분들은 다른 지원자들과 똑같은 심사를 거쳐 공정하게 채용됩니다.

다함께 먹고 놀면서 친해져요

팀 빌딩비

BCM에는 외부에 자랑하고 싶을만큼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한달에 한번 있는 팀 빌딩 시간은 사무실을 떠나 편한 분위기에서 이 분들과 인간적으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를 위해 매월 팀 빌딩비가 지원됩니다. 회식이라고 해서 꼭 술을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야구 경기를 보러가거나, 보드게임이나 볼링을 하러가도 좋고, 날씨가 좋으면 옥상정원에서 치맥을 즐겨도 좋아요.

혼자 고민말아요 같이 얘기해요

1:1 미팅

혼자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은 열린 소통이라는 우리 핵심가치관과 맞지 않습니다.

우리는 생각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냅니다. 이를 위해 1:1 미팅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이 시간에는 팀원과 팀장, 팀장과 임원진, 임원진과 대표가 1:1로 만나고 모두의 의견이 경영진까지 전달되어 변화를 만들어갑니다. 이 시간을 통해 평소 업무에 대한 피드백과 조언을 받기도 합니다.

혼자 생각하면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함께 고민하면 해결됩니다.

출근길 지옥철은 그만!

유연 근무

아침마다 지옥철을 타고 출근하면 하루가 너무 피곤하죠.

여유로운 시작으로 활기찬 하루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아침은 10시부터 시작됩니다. CS팀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9시부터 고객을 만납니다. 워킹맘은 근무 시간과 장소를 더 유연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해드립니다.

BCM은 클라우드 업무 환경이 갖춰져 있기 때문에 이같은 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엄마, 아빠가 된 걸 축하해요!

출산 장려

한 가정에 새 식구가 찾아왔다는 것은 정말 기쁜 일입니다.

새 가족을 맞이한 엄마, 아빠에게는 아기를 위한 출산 축하선물을 드립니다. 출산 휴가와 육아휴직을 마치고 복직하는 분에게는 돌아온 것을 환영하며 웰컴 패키지를 드리고 있습니다.

BCM은 늘 일보다 가정이 우선입니다. 아기와 함께 하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을 놓치지 않도록 워킹맘, 워킹대디를 배려합니다.

주말은 금요일 저녁부터

불금 보장

우리가 지향하는 업무 문화는 Work Hard Play Hard입니다.

Work & Life 밸런스가 유지되어야 일도 잘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말의 시작인 금요일 저녁은 7시가 되자마자 모든 사무실의 불이 꺼집니다. 이를 위해 다함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 노력합니다. 해야할 일들을 주간 단위로 관리하고 불필요한 회의를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BCM은 더 좋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끊임없이 변화해나갑니다.

옷만 입고 있으면 뭘 입든 OK!

자율 복장

BCM의 복장 규정은 '옷은 꼭 입고 다닌다'입니다.

자신에게 편한 옷을 입어야 일도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을 외모나 스타일로 평가하지 않으며 오직 핵심가치관에 얼마나 잘 맞는지, 일하는 자세와 성과가 어떤지로만 판단합니다.

외부 회사와 미팅이 있을 때에는 그 분들의 규칙을 존중합니다.